반응형
덱소스1 GEN3 규격
제네럴 모터스(이하 GM) 에서 자사 차량의 엔진오일 규격인 DEXOS 규격중 가솔린 규격인 DEXOS1 GEN2 를 업데이트한 DEXOS1 GEN3 에 대한 소식 입니다.
GM 의 엔진오일 규격은 아주 까다롭습니다. 특히 GDI 엔진의 LSPI(조기점화노킹) 현상에 대해 엔진오일의 규격을 API 나 ACEA 보다도 빨리 DEXOS1 GEN2 를 출시 했을 정도로 엔진오일에 대해서는 까다로운 규격이며, 에프터 마켓의 엔진오일의 경우도 덱소스1 인증을 받았다면, 그것 만으로도 인정된 좋은 오일 입니다.
(피스톤이 올라 오기전 폭발을 일으켜, 노킹현상 발생)
2021년 5월 1일 이후 라이센스가 부여 될 예정이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된 9월에 정식 라이센스가 부여될 예정 입니다. 덱소스1 GEN3 의 목표는 새로워진 엔진, 그리고 신기술이 탑재된 작지만 높은 출력을 가진 엔진을 위해 업그래이드 됩니다.
기존 API 에서 SP 규격 이나 ILSAC GF-6 규격 보다도 훨씬 더 까다로운 규격입니다.
기존 DEXOS1 GEN2 는 2022년 9월 1일 이후 폐기 되며, 이후 GEN3 가 GEN2 를 대체 하게 됩니다.
베이스는 그룹3(유베이스)+ 혹은 그룹3(PAO) 에 적용 될것으로 보이며, 5W,0W 모든 점도에 적용 될수 있습니다.
반응형
'엔진오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진오일 규격에 대해서, API ACEA 규격 (0) | 2023.03.15 |
---|---|
합성 엔진오일 추천 그리고 가성비 좋게 교환하는 방법 (1) | 2023.02.16 |
엔진 플러싱이 꼭 필요 한가? (0) | 2020.12.23 |
GM 모터스 DEXOS D 엔진오일 (0) | 2020.12.22 |
엔진오일 베이스 VHVI 기유 (0) | 2020.12.21 |
댓글